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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입국·외국인정책

외국인종합안내센터

「재한외국인처우 기본법」에 따라 재한외국인의 국내 생활적응에 필요한 민원상담과 행정정보안내를 제공하는
다국어 민원안내 창구 ※20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로 전화 상담서비스 제공

어떤 도움을 주나요?

  • 국내 체류외국인을 위한 출입국민원 상담 및 생활편의 안내
  •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및 비영리민간기관의 외국인 관련 업무수행에 필요한 3자 통역서비스 지원
  • 외국인을 위한 마을변호사 제도 3자 통역서비스 지원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상담시간
평일 09:00~22:00 (야간 18:00 이후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안내 운영)
대표전화
일반전화, 휴대폰 관계없이 전국 어디서나 1345로 연결 (해외에서 이용 시 +82-1345)
자동응답서비스(ARS) 안내사항
1번 : 출입국 기관 위치, 기관별 관할구역 및 근무시간 안내
2번 : 사증신청결과 조회
3번 : 외국인퇴직신고 및 방문취업동포 근무처 팩스신고
0번 : 상담원 연결
다국어 상담
대표전화 1345 연결 후 ARS 안내에 따라 원하는 언어의 번호를 누른뒤 별표(*) 버튼을 누르면
해당 언어로 상담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