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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정민원콜센터1363

교정민원콜센터(1363) : 따뜻한 말 한마디 희망을 키웁니다

교정민원콜센터

따뜻한 말 한마디 희망을 키웁니다

교정민원콜센터(1363) 안내 : 이미지 상세설명은 아래로 이어집니다.

교정민원콜센터

1363 교정민원콜센터에서는 전화를 통한 교정관련 궁금 사항이나 접견 예약 사항에 대하여 교정공무원이 신속, 정확,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립니다.
수용자, 수용자 가족 지인, 교정기관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한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교정공무원이 신속, 정확, 친절한 상담 제공
  • 신속한 접견 예약을 위한 ARS 단계 최소화
  • No 메모! 문자서비스 제공 : 접견 예약 직후 확인 문자, 기관 교통편 등 문자 서비스 제공
  • 전화 한통화로 접견 예약 및 각종 교정민원서비스 안내
1.이용안내 : 이미지 상세설명은 아래로 이어집니다.

1. 이용안내

  • 상담시간 : 08:30 ~ 17:30 (토·일, 공휴일 제외)
  • ARS : 24시간 (365일)
2.이용절차 : 이미지 상세설명은 아래로 이어집니다.

2. 이용절차

  • 등록민원인 : 1363 전화문의
  • 콜센터 상담원 : 상담,접수 및 기관 중계를 통한 전문상담
    • 접견 예약 업무
    • 금일접견 가능여부 조회
    • 교정 일반 상담
    • 교통편 및 전화번호 안내
    • 가상계좌번호 안내
    • 영치금 잔액조회
  • 기관 실무자
3.등록민원인 이용 가능한 서비스 : 이미지 상세설명은 아래로 이어집니다.

3.등록민원인 이용 가능한 서비스

인적 사항이 등록되어 있고, 등록된 전화번호로 전화하는 경우

  • 접견 예약, 취소, 확인 및 변경, 금일접견 가능여부 조회
    • 기관 방문, 인터넷, 모바일로 예약 접수한 내용도 ARS로 취소, 확인, 변경이 가능합니다.
    • ARS에서는 접견 가능일은 10일 이내이지만, 실제로 예약 할 수 있는 날짜를 안내합니다.
    • 예약 일자 기산은 익일부터 진행되며, 16시 이후에는 익일로 간주되어 예약을 할 수 있는 날짜는 익일 그 다음 날부터 입니다.
      • 예약 가능한 날짜 예시
        1. 6.25(금) 16시 이전에 예약 신청을 하는 경우 : 6.26(토)부터 7.5(화)까지
        2. 6.25(금) 16시 이전에 예약 신청을 하는 경우 : 6.29(화)부터 7.6(수)까지
        • 금요일 16시 이후에는 토요일, 월요일 예약이 안 되고 화요일부터 예약 가능 합니다.
    • 원하는 일시에 예약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입력 시간 앞뒤로 가장 근접한 시간을 안내 해 주며, 일자가 바뀌는 경우 예약가능 시간이 그 날짜에서 가장 가까운 시간을 안내 해 줍니다.
    • 안내된 시간에 접견을 할 수 없는 경우 다시 일자 및 시간을 입력 할 수 있습니다.
    •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접견 멘트가 나가며 예약 확인 문자가 발송됩니다.
    • 예약하신 민원인은 반드시 접견에 참가하여야 하며 그 외 접견에 동행하실 분들은 접견 당일 20분 전까지 기관 접수 창구에서 추가하시면 됩니다.(기관별 접견 최대 인원 확인 필수)
    • 예약을 취소하시려면 예약 시간 30분 전까지는 취소하셔야 합니다.
    • 기관을 방문하여 접견을 할 경우에 금일에 접견이 가능한지 여부와 수형자의 경우 월 접견 횟수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 기관별 교통편 및 전화번호 안내
    • 민원인이 지인으로 등록된 수용자를 수용하고 있는 기관을 우선 안내하고 다른 기관을 원하는 경우 지역번호를 누르고 해당기관을 선택합니다.
    • 기관 교통편, 전화번호, 서신주소를 문자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수용자 가상계좌번호 안내
    • 가상계좌번호 조회 시 수용자를 선택하고 문자 안내를 원하시면 문자로 발송됩니다.
  • 영치금 잔액 조회
    • 수용자가 영치금 잔액 공개 대상자로 지정한 민원인(지정한 전화번호로 연결 된 경우)에게만 안내가 됩니다.
  • 전화번호 변경
    • 기존 전화번호로 연결한 경우 주민등록번호, 변경될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 접견제도 안내
    • 접견에 관한 일반적인 내용으로 접견 가능일, 접견 횟수, 접견 시간, 접견 예약 방법을 안내합니다.
  • 교정민원서비스 안내
    • 교정민원콜센터, 법무부(교정본부) 홈페이지, 교정전자민원서비스 앱, 전자서신 등에 대한 안내입니다.
  • 상담직원 연결은 0번입니다.
4.미등록 민원인 이용 가능한 서비스 : 이미지 상세설명은 아래로 이어집니다.

4.미등록 민원인이 이용가능한 서비스

인적사항, 전화번호가 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혹은, 인적사항은 있으나 전화번호가 미등록 또는 다른 전화번호로 이용한 경우

  • 기관별 교통편 및 전화번호 안내
    • 기관 교통편이나 전화번호 안내를 선택하고 지역번호를 누르고 해당기관을 선택하면 문자로 발송됩니다.
  • 접견제도 안내
    • 접견에 관한 일반적인 내용에 대한 안내입니다.
  • 교정민원서비스 안내
    • 교정민원콜센터, 법무부(교정본부) 홈페이지, 교정전자민원서비스 앱, 전자서신 등에 대한 안내입니다.
  • 전화번호변경(기존 등록민원인이 전화번호 변경 시)
    • 등록된 전화번호와 주민등록번호를 누른 후 변경할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상담직원 연결은 0번입니다.

미등록 민원인은 전화 접견 예약, 수용사실 확인 등 일부 서비스가 제한되므로 보다 많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교정기관 민원실에 직접 방문하여 지인 등록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정민원콜센터 ARS 이용 안내 : 이미지 상세설명은 아래로 이어집니다.

교정민원콜센터 ARS 이용 안내

등록 민원인 서비스 : 인증

  • 1.접견예약
  • 2.접견취소
  • 3.접견예약 확인 및 변경
  • 4.금일접견 가능여부 조회
  • 5.교통편 및 전화번호 등 기타 안내
  • 0.상담원 연결
  • 보라미시스템에 인적사항이 등록되어 있고, 등록된 전화번호로 전화하는 민원인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

미등록 민원인 서비스 : 미인증

  • 1.교통편 및 전화번호 등 기타 안내
  • 2.접견제도 안내
  • 3.교정민원서비스 안내
  • 4.등록전화번호 변경
  • 0.상담원 연결
  • 인적사항,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인적사항은 있으나 전화번호가 미등록 또는 다른 전화번호를 이용하는 민원인이 이용 가능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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