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민원신청 발급 > 일반접견예약 안내

민원신청


일반접견예약 안내

수용자와 접견(방문)하고자 할 때 접견예약을 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용방법
전자민원서비스 로그인 화면에서 본인확인 또는 전자인증 절차를 밟습니다.
다음에 접견대상 수용자를 조회(수용기관명, 수용자번호, 수용자명)한 후, 접견일시 등을 지정하면 예약절차가 끝납니다.
수용자 또는 기관 시정에 따라 접견예약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예약이 되지 않는 경우
'교정민원콜센터 1363' 또는 '기관 민원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수용자가 접견을 거부하거나, 이송·출정 등의 사유로 접견 제한 또는 시간 변경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접견예약 일정이 변경될 경우, 별도의 통지(전화 또는 문자메시지)를 해 드립니다.)
  2. 수용자의 일정 변경에 따라서 접견이 취소되거나 접견 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16시 이후에는 다음 날 (공휴일이 포함된 경우 공휴일 다음 날) 접견예약신청이 불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접견 예약 후 예약된 접견시간에 접견을 하지 않으시면 예약 당일로부터 5일간 접견예약을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접견 당일 전 예약정보를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로 통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발송이 안될 수도 있으니 해당 접견예약사항을 필히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접견 시 동반자가 있을 경우, 한분만 예약하시고 접견 전 해당기관 민원실에 알려주시면 신원확인 절차를 거친 후 접견을 하실 수 있습니다.
  6. 접견예약은 예약가능한 회차(시간)와 호실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접견예약 시 빈 호실이 없어 예약을 못하신 경우에도 당일 직접 방문하시면 접견하실 수 있습니다. (도착 순서대로 대기해야 함)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