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출입국외국인청 이병철 선생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김홍매
작성일
2021.03.30
조회수
90
안녕하십니까?
저는 행정사사무실에서 일하고 있는 김홍매입니다.
저의 사무실에 중국인 최○○(CUI ○○)이 코로나19에 따른 출국기한유예 대행을 의뢰하여 관련 절차에 따라 하이코리아 홈페이지에 전자민원을 신청하였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코로나19가 계속되고 있어 많은 외국인들이 체류기간이 만료되었음에도 출국기한유예를 받고있는 실정입니다. 특히 중국(조선족)의 경우 최근에는 항공노선이 있지만 귀국하는 사람들이 특정 노선에 집중되고 있어 항공권 예약(가격 및 좌석)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런 사정 등 때문에 다른 성으로 입국했을 경우 입국공항과 고향에서 2회에 걸쳐 격리를 해야 할 뿐 아니라 동북3성의 일부지역은 격리기간이 4주간으로 늘어나 고충을 가중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위 민원인에 대한 출국기한유예 연장을 신청하는 과정에서 제주출입국청 직원인 이병철 선생님의 남다른 친절과 배려심에 대해 너무나 감사해서 칭찬을 하고자 합니다. 전자민원 신청한 최○○는 당초 예약한 날짜에 출국하려고 했습니다만 위와 같은 사실과 개인적인 사정이 겹쳐서 부득이 연장을 신청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담당자인 이병철선생님께서 연장신청과 관련하여 전화가 왔을 때 민원인의 사정을 상세하게 설명드렸습니다. 이럴 경우 보통 직원들은 민원인의 사정에 대해 들으려 하지 않고 딱딱한 말투로 관련 규정만을 되풀이합니다. 그렇지만 이병철선생님은 ‘민원인이 출국기한유예를 신청한 부득이한 사유 등’에 대한 저의 설명을 끝까지 들어주었습니다. 이병철선생님은 저의 설명에 공감을 표시하면서도 관련 규정을 친절한 말투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저도 출입국당국의 방침을 전적으로 이해합니다. 다만 때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특별한 사정이 있을 수가 있는데 이병철선생님의 거부감을 느낄수 없는 친절한 규정설명과 함께 민원인의 어려움을 배려해 주셨습니다. 친절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출입국관리공무원을 만날 수 있어서 오늘 하루 내내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울산세무서 박영 철 조무관님을 칭찬합니다. 2021-03-26 11:28:54.0
다음글
강릉교도소 김영준 주임님 칭찬합니다!!! 2021-04-01 10:45:50.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