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호관찰소 서부지소 강병일 주무관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김진덕
작성일
2021.05.06
조회수
103
약 한달간의 사회봉사(농촌 대민지원) 시간을 마치면서...
우리나라에도 말없이 열심히 일하는 이러한 성실한 공무뭔이 있다는 것에 대하여 감동을 받았기에 칭찬을 널리 하고 싶어 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사회봉사란 사명감이 없이 마지못해 일을 하면 얼마나 힘들다는 것을 잘 모릅니다.
보호관찰소 책임관이나 주무관은 안전사고나 인원 관리 등 기본 감독에만 주의를 하고 일을 하지 않아도 될 것인데, 이야기 하고자 하는 강병일 주무관의 경우는 모든것을 솔선수범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어느 사회봉사자들 보다도 열심히 잡초 제거부터 농촌의 바쁜 일손을 도우면서 일을 하는 것을 보고 어떻게 저렇게 열심히 일을 할 수가 일을까 하고 정말 놀랐습니다.
농장이나 밭 주인 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다른 사회봉사자들도 칭찬이 대단했습니다.

농촌 실상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는듯 했고, 특히 현재 코로나의 영향으로 외국인의 고용이힘든 탓에 일손이 어느 때보다도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우리의 조그만 도움이 보탬이 되고자 한다면서, 묵묵히 일 하는 것을 보고 우리 사회봉사자들이 감복을 하여 합심을 해서 열심히 일을 하니 힘들었던 허울 좋다던 사회봉사의 시간이 이때부터 힘이 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작은 힘이 농촌 생활에 도움이 된다는 것에 대한 보람과 뿌듯한 자부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번을 계기로 관공서의 무턱이 높다느니, 몸조심의 무사 안일주의니 하는 그동안의 공무원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싹 없어지게되었습니다.
강병일 주무관 같은 사람 이야말로 이 시대의 진정한 사회 봉사자이고, 공무원으로서의 소명감과 봉사 정신을 가진 사람이 있기에 우리 나라의 미래는 밝아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법무부의 홈페이지에 두서 없는 글이지만 꼭 이 글을 올리고 싶었고, 혹시나 장,차관님은 아닐지라도 지소장님이라도 이 글을 보시게 된다면 법무부에도 이러한 자랑스러운 공무원이 있다는 것을 널리 알려서 자랑케 하여 주십시오.

무엇보다도 이런 사람과 같이 일을 하여 이번 사회봉사에서 값진 시간과 보람을 느끼게 한 것에 대해 같이 일한 사회 봉사자를 대표해서 감사를 드립니다.

다시 한번 더 대구보호관찰소 서부지소 강병일 주무관을 칭찬합니다. - 감사합니다.
이전글
현대건설 사기분양, 대법원 확정 판결 2021-05-06 11:37:24.0
다음글
서산 출장소 이아람님 고맙습니다. 2021-05-11 14:07:32.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