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경찰서 여성청소년과 박영훈 경장님을 칭찬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작성자
고유미
작성일
2022.06.15
조회수
51
안녕하세요

강남 경찰서 여성청소년과 박영훈 경장님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작년 11월 5일 저희 가족 중 한 사람에게 평생 씻을 수 없는 상처와 사건이 발생했던 그날을 잊을 수 없습니다.
아직은 재판이 진행 중이지만 초반에 강남 경찰서 여성청소년과 팀원분들과 박영훈 경장님의 빠른 증거물 수집과 발 빠른 대처가 없었다면 피해자의 아픔을 제대로 소리 낼 수 없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건 당일 이런 상황이 처음이라 횡성수 설하는 저희 가족의 진술을 박영훈 경장님은 차분하게 들어주셨습니다.
가해자가 저지른 행동의 죗값을 받지 못하면 어떡할까 증거가 훼손되거나 사라지면 어떻게 하나 전전긍긍하며 압수수색영장이 발부되기 전까지 하루하루 불안에 떨며 지냈습니다.
하지만 중간중간에 박영훈 경장님은 사건 진행 상황에 대해 연락드리면 바쁘신 와중에도 친절하게 대답해 주셨으며 박영훈 경장님의 자신감 있는 말씀들은 저희 피해자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됐습니다. 그렇게 사건 이후 한 달을 보내고 한 달째 되던 날 증거수집됐다는 전화를 받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증거가 수집되었던 날 전화 주셨을 때 박영훈 경장님의 목소리를 잊을 수 없습니다. 힘차고 뭔가 해냈다는 느낌의 그 육성이 다시 한번 저희 가족들에겐 큰 힘이 되었습니다.
정말 사건 이후 한 달 뒤 증거 수집이 되었는데 세세한 부분까지 이렇게 신경 써주지 않으셨다면 쉽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증거 수집 후 가해자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되어 구치소에 송치되던 날 밤, 늦은 시간임에도 전화로 결과를 말씀해 주시고 저희 가족들 경찰 수사 단계에서 정말 고생 많으셨다며 토닥여주시는데... 정말 감사했습니다.

어떻게 뭐라고 더 말씀드려야 이 감사함이 전달될지 모르겠습니다.
구속영장이 발부되 기고 그리고 가해자가 구속되어 구치소에 들어가기 전까지의 109일 동안 정말 피해자의 고통을 밝혀주시기 위해 힘써주신 점 정말 감사드립니다.
많은 사건들을 맡으시느라 정신없이 바쁘셨을 텐데 피해자의 가족인 것처럼 사건을 진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많은 대한민국 피해자들의 고통을 밝혀주시는데 힘써주시는 박영훈 경장님, 덕분에 대한민국의 경찰이 살아있음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박영훈 경장님.
그리고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전글
목포준법지원센터 박용민 책임관님을 칭찬합니다. 2022-06-15 13:27:10.0
다음글
속초 법률 홈닥터 김지성 변호사님을 칭찬합니다. 2022-06-20 01:22:58.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