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출입국사무소 심사과 이호철 팀장님 감사합니다.

작성자
손형기
작성일
2023.05.25
조회수
289
저희 회사는 주로 외국인(미얀마)을 고용하여 발전기와 전동기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중소기업입니다.
얼마전 외국인이 자국(미얀마)에서 서류를 위반하여 대사관으로 부터 통보를 받아 출입국사무소에 체류연장하는 과정에서 이 사실을 통보받게 되었습니다.
처음있는 일이라 어떻게해야할지도 잘 모르겠고, 일단 심사과에 올라가보라고하셔서 이호철 팀장님을 뵙게 되었습니다
자초지종 서류위반 사실을 듣게 되었고 너무나 막막했습니다.
잘못을 한 것은 사실이고 당장 외국인이 빠지면 생산에도 차질이 있을게 뻔하고 우리나라 사람은 구하기도 힘든 실정이라 난감했습니다.
이호철 팀장님은 잘못을 한 외국인에게는 엄하면서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방법도 알려주셨습니다.
미얀마는 쿠테타로 내부사정이 어려운 점도 잘 헤아려주시고, 중소기업의 인력난이 어려운 것도 이해해주셔서
그리하여 직원들의 탄원서외 서약서를 준비하여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이 일을 계기로 저희 외국인은 다른 외국인의 모범이 되어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표본이 되었고
저 또한 외국인이 우리나라에서 법을 어기지 않게 선도하고 교육하고 관심있게 지켜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너무나 감사했고 어떠한 사례도 할 수 없기에 지면으로나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호철 팀장님 너무나 감사합니다.
항상 울산출입국을 방문하여 업무처리를 하는데 울산출입국사무소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특히, E-9 담당하는 담당자님께도 감사인사 전합니다.
이전글
서울남부교도소 총무과 황영웅 선생님 감사합니다. 2023-05-24 17:23:49.0
다음글
수원구치소 교정공무원 이신 이지은 계장님 감사드립니다. (아내가 쓴 감사 수기를 남편인 제가 홈페이지에 옮깁니다.) 2023-05-25 19:44:56.0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3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무부의 해당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