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법무부는 국민의 안전과 행복에 최우선적 가치를 두고 국민을 위하여 확고한 원칙에 따라 열정적으로 일해 나가겠습니다. 무엇보다 사람이 사람답게 대우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서울보호관찰심사위원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이렇게나마 사이버상에서 우리 위원회를 소개할 수 있게 된 점 기쁘게 생각합니다. 보호관찰심사위원회는 소년수형자에 대한 가석방, 소년원생에 대한 퇴원 및 임시퇴원, 보호관찰대상자에 대한 은전 및 제재조치 등 보호관찰에 관한 사항을 심사·결정하는 준사법적 성격의 심사기관 입니다.
우리 위원회 위원 모두는 우리가 심사하고 결정하는 사건 하나하나가 결국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삶을 영위하도록 하는 중차대해한 일임을 늘 자각하며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한편, "Hominium causa jus constitutum est."(사람을 위해 법은 존재한다.)라는 법 격언을 가슴에 품으며, 인간에 대한 회의와 의심 보다는 건전한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다는 믿음과 애정의 마음 또한 잊지 않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위원회가 보다 더 공정하면서도 따뜻한 심사기관이 되어 국민과 사회의 안전, 그리고 대상자들의 건전한 사회 복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방문객 여러분께 항상 깊으신 애정과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보호관찰심사위원회 위원장
박 현 철